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스크랩 / 넥슨과 라프텔의 가명정보

by mihsyeh 2022. 9. 14.

박종원 라프텔 대표는 “라프텔의 경쟁력 중 하나는 고객의 콘텐츠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추천 기능에 있다”면서, “이번 넥슨과의 공통유저 데이터 가명정보 결합을 통해 도출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가명정보는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일부를 삭제·대체해 식별할 수 없도록 처리한 것으로, 익명정보보다 유용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활용 범위가 넓다.

출처 : 중소기업뉴스(http://www.kbiznews.co.kr)

 

 

라프텔, 넥슨과 국내 콘텐츠 업계 최초 가명정보 결합 성공 - 중소기업뉴스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라프텔은 국내 문화 콘텐츠 분야 최초로 넥슨과 가명정보 결합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라프텔과 넥슨은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동시에 즐기는 고객의 이용패턴을

www.kbiznews.co.kr

 

최근에는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기업 라프텔과 함께 이용자 가명정보를 결합해 국내 최초로 게임과 애니메이션 시청자의 특성을 비교분석 중이다. 편 팀장은 "게임과 애니메이션 두 콘텐츠를 함께 즐기거나 그러지 않는 유저들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통해 유저 성향과 행동 간의 관계를 확인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가명정보 결합을 통해 인텔리전스랩스는 게임에서의 유저 행동이 타 콘텐츠와의 연관성을 보이는지, 특정 게임을 선호하면 특정 애니메이션을 선호하게 되는지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서비스 개선과 시너지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2060915322001848

 

'데이터 사이언스' 위한 인력만 500명…넥슨 인텔리전스랩스

게임산업에서 데이터 사이언스가 주요 경쟁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용자들이 좀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신규 이용자들을 유입시키는 마케팅 활동까지 영역을 확대하

www.asiae.co.kr

 

댓글